TwoEyes VR: 일반 소비자용 양안 360도 카메라

479%
도달률
$191,487
모금액
699
참여자
프로젝트 회사 정보

투아이즈테크는 특허 기반의 독자적 기술력으로 누구나 쉽게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고 양방향으로 감상할 수 있게 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투아이즈 브이알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휴먼테크놀로지를 창출해 나가고자 합니다.

 

 

3D 360도 VR 카메라, TwoEyes VR을 소개합니다! TwoEyes VR은 사람의 눈과 같이 양쪽 렌즈를 이용해 360도를 촬영하는 일반인용 양안 360도 카메라입니다. 두 눈의 표준 간격인 65mm로 배치한 두 쌍의 15만 화소 어안렌즈로 양쪽 눈에 정확히 대응되는 4K 360도를 촬영하여, 입체감이 뛰어난 360도 영상을 만들어 더욱 현실감 넘치는 3D VR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번의 촬영으로 360도 콘텐츠 뿐만 아니라 3D TV 등에서 감상할 수 있는 3D 콘텐츠까지 제작할 수 있습니다. TwoEyes VR로 당신의 특별한 순간을 더욱 풍부하게 기록해보세요.

 

 

 

 

 

 

 

TwoEyes VR에는 두 가지의 독특한 촬영모드가 있습니다. 카메라를 세로로 들고 촬영하면 일반적인 360도 카메라와 같이 두 개의 어안렌즈로 2D 360도를 촬영하는 ‘One-Eye Mode’로 동작합니다.

카메라를 가로로 들고 촬영하면 TwoEyes VR 만의 ‘Two-Eyes Mode’로 동작하여 네 개의 렌즈를 모두 이용해 3D 360도를 촬영하거나, 전면 또는 후면의 렌즈 두 개를 이용해 3D 영상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TwoEyes VR은 자이로 센서로 촬영 시작 전 카메라의 방향을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TwoEyes VR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단순하고 직관적인 UI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에 있는 두 개의 버튼으로 영상 또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촬영장면을 보며 카메라를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촬영 후에는 결과물을 애플리케이션에서 다양한 포맷(VR, 360도, 3D)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TwoEyes VR로 촬영한 콘텐츠는 다양한 방법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HMD(Head Mounted Display)를 이용하면 실제 촬영 당시의 시공간에 있는 듯 현실감 넘치는 3D VR을 경험할 수 있고, 카드보드와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입체 360도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촬영된 3D 비디오는 3D TV나 웹플레이어에서 3D 안경으로 생생하게 볼 수 있습니다.

TwoEyes VR 애플리케이션은 다양한 SNS 플랫폼으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실시간으로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에 콘텐츠를 업로드해 소식을 전하거나, TwoEyes VR로 촬영한 360도 영상을 유투브나 페이스북에 공유해보세요.

 

입체시(立體視)

1 . <물리> 하나의 물체를 같은 거리의 다른 각도에서 찍은 사진을 찍을 때와 같은 거리만큼 떨어져 동시에 볼 때 입체적인 상(像)으로 보이는 현상. 물체의 원근은 두 눈으로 본 상의 차이로 판단할 수 있다는 것을 이용한 것이다.

2 . <의학> 좌우의 눈이 앞쪽을 향하고, 두 시선이 이루는 각도에 의하여 원근을 판단할 수 있는 시각.

TwoEyes VR은 입체 360도 카메라입니다. TwoEyes VR은 사람이 서로 다른 각도에서 바라보는 두 눈으로 현실의 입체감을 인지한다는 사실에 착안해 개발됐습니다. 두 눈의 시각이 겹쳐지는 영역에서 깊이감을 인식하는 것처럼, TwoEyes VR이 두 쌍의 어안렌즈를 통해 촬영한 360도 영상으로 사실적인 입체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시차(視差)

하나의 물체를 서로 다른 두 지점에서 보았을 때 방향의 차이.

사람은 두 눈을 통해 세상의 입체감(깊이 지각 depth perception)을 느낍니다. 평균 65mm의 간격의 양안으로 들어오는 서로 다른 두 개의 영상이 뇌에서 융합되고 깊이를 인지하여 사물을 입체로 인식하게 됩니다.

가상현실 감상기기(VR 헤드셋)들은 이러한 입체효과를 위해 양쪽 눈에 각각의 영상정보를 전달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기존 360도 카메라들은 한 쌍의 어안렌즈 즉, 하나의 눈으로만 360도를 촬영하기 때문에 정확한 입체정보를 만들어낼 수 없습니다. 하나의 2D 360도 영상을 두 개로 복제하여 사람의 시차만큼 평행이동 시키는 것은 실제의 입체감을 재현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TwoEyes VR은 양쪽 눈에 대응되는 360도를 각각 촬영하여 서로 다른 각도의 360도 영상을 표출하기 때문에 실제의 입체감을 그대로 전달하는 3D 360도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TwoEyes VR은 30fps와 3840x3840픽셀의 화질로 4K 360도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고사양의 360도 카메라입니다. 카메라의 내부에는 4K 프로세서, 128GB의 저장 공간, 2000mAh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TwoEyes VR은 두 가지 컬러가 있습니다. 카메라의 색상은 킥스타터 캠페인이 종료될 때 별도의 설문조사를 통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TwoEyes테크는 특허 기반의 독자적 기술력으로 누구나 쉽게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고 양방향으로 감상할 수 있게 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왔습니다. 인터랙티브를 가지는 휴먼테크놀로지 연구와 가상현실 분야에서 다년간의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3D 360도 VR 카메라 ‘TwoEyes VR’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TwoEyes VR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우리 삶의 경험을 풍성하게 하는 휴먼테크놀로지를 창출해 나가고자 합니다.